2023년 6월 26일 월요일

Vue Router 소개와 설치

 Vue Router는 Vue 애플리케이션의 라우팅 기능을 제공하는 공식 라이브러리입니다. Vue Router를 사용하면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SPA)에서 여러 페이지 간의 전환과 라우팅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Vue Router의 소개와 설치 방법을 알아봅시다.


1. Vue Router란?


Vue Router는 Vue.js의 공식 라우팅 라이브러리로,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페이지 간의 전환, URL 기반의 라우팅, 중첩된 라우트, 라우트 매개변수, 네비게이션 가드 등 다양한 라우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Vue Router는 Vue 애플리케이션을 더 구조적으로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Vue Router 설치


Vue Rout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에 Vue Router를 설치해야 합니다. Vue CLI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명령어를 터미널에 입력하여 Vue Router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npm install vue-router

또는 yarn을 사용하는 경우,

yarn add vue-router


위의 명령어를 사용하여 Vue Router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3. Vue Router 사용


Vue Router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Vue 애플리케이션에 Vue Router를 등록해야 합니다. main.js 파일에서 Vue Router를 import하고, Vue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합니다.

import Vue from 'vue';
import VueRouter from 'vue-router';

Vue.use(VueRouter);

const router = new VueRouter({
  routes: [
    // 라우트 설정
  ]
});

new Vue({
  router,
  render: (h) => h(App)
}).$mount('#app');


Vue Router를 import하고 Vue.use(VueRouter)를 호출하여 Vue 애플리케이션에 Vue Router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new VueRouter()를 사용하여 라우터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routes 옵션에 라우트 설정을 작성합니다.

이제 Vue Router가 설치되었고, Vue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되었습니다. 라우트 설정을 추가하여 원하는 페이지 간의 라우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ue Router는 Vue 애플리케이션의 라우팅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Vue Router를 설치하고 기본적인 설정을 진행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