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6일 월요일

Vue 소개 및 설치

 

Vue.js 란?

Vue.js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기 위한 진보적인 프론트엔드 JavaScript 프레임워크입니다. 가볍고 유연한 구조를 가지며, 화면의 일부를 동적으로 업데이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Vue는 MVVM (Model-View-ViewModel) 아키텍처 패턴을 기반으로 하며, 가상 DOM을 활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Vue의 주요 특징

  • 리액티브 데이터 바인딩: Vue는 데이터와 DOM 요소를 양방향으로 바인딩하여 데이터의 변화를 자동으로 반영합니다.
  • 컴포넌트 기반 개발: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를 생성하여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가상 DOM: 가상 DOM을 사용하여 효율적인 렌더링을 지원하고 UI 업데이트를 최적화합니다.
  • 단순성과 유연성: Vue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문법을 가지며, 다른 라이브러리나 프로젝트에 쉽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


Vue 설치 방법

Vue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프로젝트에 Vue를 설치해야 합니다. Vue는 CDN 방식, NPM, Yarn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NPM을 사용한 설치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1. Node.js 설치: Vue를 사용하기 위해 Node.js를 설치해야 합니다. 

Node.js는 https://nodejs.org/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프로젝트 폴더 생성: Vue 프로젝트를 위한 폴더를 생성합니다.

3. 프로젝트 폴더에서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npm install -g @vue/cli


4. Vue 프로젝트 생성: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 명령어로 새로운 Vu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vue create 프로젝트이름


5. 프로젝트 생성 과정에서 몇 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따르거나 필요에 따라 옵션을 선택합니다.

6. Vue 개발 서버 실행: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한 후 다음 명령어로 Vue 개발 서버를 실행합니다.

npm run serve


7. 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8080 또는 지정된 포트로 접속하여 Vue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합니다.



이제 Vue 소개와 설치 과정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Vue 인스턴스 생성과 라이프사이클 훅에 대해 배워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